존경하는 충북대학교 약학대학 구성원과 동문 여러분들께 인사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2021년부터 제23대 약학대학장 보직을 맡은 송석길(27회, 82학번)입니다.

충북대학교 약학대학은 1956년 설립된 이래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약학전문인을 양성함과 동시에 신약개발을 위한 기초 및 응용지식을 겸비한 전문인재 양성을 통해 지역사회 및 국가의 과학기술 발전에 공헌해 왔습니다.
그동안 역대 학장님 및 모든 구성원의 헌신과 노력 덕분에 눈부신 성장을 지속하여 2500여명의 약학사 및 1000여명 이상의 석박사를 배출하였으며, 이제는 생명의 땅 오송 캠퍼스에서 새로운 70년의 역사를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현재 교수 23명, 학부생 220여명, 대학원생 250여명으로 구성된 우리대학은 교육, 연구, 산학 및 사회봉사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였으며, 탁월한 연구성과를 창출함은 물론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여왔습니다.
또한, 4단계 BK21, 기초의과학센터(MRC), 지역혁신사업(RIS) 등의 대형 국책사업을 성공리에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대학은 4차산업혁명을 비롯한 산업생태계의 급격한 변화, 통합 6년제 학제개편, COVID-19 등의 당면한 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매우 중요한 전환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저는 앞으로 2년간 교직원 여러분들과 함께 충북대학교 약학대학의 발전에 기여하고자합니다.
  • 교육⋅연구 잘하는 대학
  • 동문 및 지역사회의 발전과 함께하는 대학
  • K-Bio를 선도하고 국민건강에 기여하는 대학
충북대학교 약학대학 가족 여러분!
급속한 사회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충북대학교 약학대학이 될 것입니다.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모두에게 믿음을 주고, 모두에게 사랑을 받으며, 나아가서 지역사회와 국가로부터 사랑받는 명문 약학대학을 만들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2021년 3월
충북대학교 약학대학장 송석길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