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혁신약학을 선도하는 고급인력양성
젊음·열정·꿈을 이루는 약학리더스
충북대학교 약학대학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충북대학교 약학대학은 1956년 설립되어 국내외 약학분야를 선도하는 핵심인재 양성에 매진하여 왔으며,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개신캠퍼스에서의 60년을 뒤로하고, 2017년 K-바이오 산업의 중심지인 오송에서 새로운 100년을 위한 글로벌 약대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우리대학은 모든 구성원의 헌신과 노력 덕분에 눈부신 성장을 지속하여 2,600여명의 약학사 및 1,200여명 이상의 석·박사를 배출하였으며, 국내·외 유수 제약회사, 연구기관, 공직기관, 병원, 약국 등 다양한 곳에서 맡은 바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우수한 학생들과 교수님의 뛰어난 연구역량을 바탕으로 4단계 BK21, 기초의과학연구센터(MRC), 지역혁신사업(RIS) 등의 대형 국책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4차산업혁명, 바이오 인공지능 시대를 맞이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의 변화와 요구에 부응하는 약학자 양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2022년부터 약학대학의 학제가 통합 6년제로 개편됨에 따라 우리대학은 교육과정의 혁신, 우수한 교수진의 확보와 더불어 새로운 모습으로 대학의 변화와 역량중심의 교육과 연구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자 합니다.
충북대학교 약학대학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지성과 명예의 전당에서 이제 미래 혁신약학을 이끌어갈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국내를 넘어 세계적 명문대학으로 성장해 나아갈 것입니다.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충북대학교 약학대학장 황방연